정보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

2021. 5. 12.

고속도로를 이용할 예정일 때 고속도로 통행료가 얼마쯤 될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되지만 정확하게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를 미리 조회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한국도로공사입니다. 검색포털에서 검색하거나 해당 링크를 통해 들어갑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면의 아래쪽에 보면 바로가기 아이콘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이 중 휴게소/통행료 항목의 통행요금 아이콘이 보입니다. 여길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요금소를 선택하고 조회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서울과 대전간의 요금소를 검색했습니다. 물론 요금은 차종에 따라 달라지지만 1종의 경우를 보면 8,200원이라고 나오네요.

 

 

경로내 휴게소 보기를 클릭하면 이동하는 중에 만날 수 있는 휴게소들과 해당 휴게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편의시설이 있다면 미리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도로공사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스마트 고속도로를 열어갑니다 - 차량통신 기반기술개발 - 스마트 통행료 징수 - 위치기반 교통정보 제공

www.ex.co.kr

 

예를 들어 수면실이나 약국이 필요하다면 미리 검색해 볼 수 있겠죠. 이런식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택시 요금 계산 하기

택시를 타기전에 택시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택시 요금 계산을 했을 때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면 교통 수단을 바꿀 생각도 하게 되는데요, 이를 위해서 간편하게 택시 요

tolony.tistory.com

 

한전 전기요금 조회하기

여름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에어컨을 틀게 되면 전기세가 많이 나올 텐데요, 매년 전기요금을 조금씩 낮춰주긴 하지만 그리 큰 차이는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미리 한전 전기요금 조

tolony.tistory.com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탁송 조회 하기  (0) 2021.05.18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 조회하기  (0) 2021.05.14
sk텔레콤 요금조회 하기  (0) 2021.05.10
세관통관조회 1분만에 하기  (0) 2021.05.07
도시가스 요금 조회하기  (0) 2021.05.05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